사직 의향서 서식

2024. 10. 26. 16:01회사양식

회사를 그만둘때 사용하는 사직 의향서란 직원이 자발적으로 직장을 그만두려는 의사를 회사에 공식적으로 전달하는 문서로서 소속 성명 주소 사직 사유 등 주요 정보를 포함하여 작성하는 양식으로 직원이 사직을 희망하는 이유와 그에 따른 일정 등을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자료로서 활용되는 양식입니다.

 

사직 의향서 서식

* 사직서 주요 항목
- 소속: 사직 의향서를 제출하는 직원이 속한 부서나 팀을 명확히 기재합니다.
- 성명: 사직 의향서를 작성하는 직원의 이름을 기록합니다.
- 주소: 직원의 거주지 주소를 기재하여 이후 회사에서 필요한 절차를 진행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사직사유: 사직을 결심하게 된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재합니다. 개인적인 이유 경력 전환 건강 문제 등 다양한 사유를 명시하여 회사가 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작성 시 주의 사항
- 구체적인 사유 기록: 사직 사유는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기재하여 회사가 사직 의사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공식적인 어투 사용: 사직 의향서는 회사에 제출되는 공식 문서이므로 문장은 정중하고 격식 있는 어투로 작성해야 합니다.
- 제출 일정 명시: 사직 의사를 전달하는 시점과 퇴사하고자 하는 날짜를 명확히 기재하여 퇴사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직 의향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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