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요양원 양식

복지센터 비합리적 업무 요구 대처법

메뚜기24 2024. 7. 14. 20:26

일을 하다 보면 잘못된 하지만 모르고 요구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부분입니다. 한번 더 생각해 보고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동의서 양식으로서 가족 서비스 무리한 요구는 지원 내용과 시간 적정성 판단 후 사전 합의, 명절 상차림 등 특별 조리는 업무 범위 아님을 설명하고 관리자와 상의, 농사일은 급여 범위 아님을 설명, 의료 행위는 의사나 방문간호사만 가능함을 설명하고 관리자와 상의, 부재 시 서비스는 수급자 직접 지원 원칙을 설명하며 기타 부당 요구는 관리자 보고 및 중재를 통해 해결합니다.

복지센터 비합리적 업무 요구 대처법
복지센터 비합리적 업무 요구 대처법.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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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당요구: 수급자 또는 가족

1차 응대: 부당요구의 유형을 분류하고 이에 대하여 설명한다(1차 설명).

해결: 해결이 된 경우는 종결한다(1차 설명으로 종결된 경우).

갈등: 1차 설명이 충분치 않아 부당요구를 지속하는 경우

2차 응대: 부당요구에 대하여 일단은 수용하며 기관과 상의하겠다고 갈등을 피한다.

보고: 부당요구에 대하여 관리자 또는 기관장에게 전화, 메일, 서면으로 보고한다.

방문: 관리자 또는 기관장은 부당요구를 접하고 수급자 또는 가족을 방문하여 의견을 접수한다.

조치계획수립: 관리자 또는 기관장은 상담일지를 기록하고 부당요구의 내용을 기록하고 조치계획을 수립한다.

중재: 조치계획에 의거 수급자 또는 가족과 중재한다.

해결: 해결한 경우는 종결한다.

사후평가: 추후에 부당한 요구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종사자는 관리자 또는 기관장에게 보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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