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양식

노사협의회 회의록 요약서

메뚜기24 2024. 11. 7. 16:11

회의일시 회의장소 보고사항 협의사항 의결사항 의결된 사항의 이행 여부 등을 포함한 노사협의회 회의록 요약서란 노사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요약하여 기록한 문서로서 회의의 주요 내용과 그에 따른 의결 사항을 명확히 전달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노사협의회 회의록 요약서
노사협의회 회의록 요약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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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사협의회 회의록 주요 항목
- 회의일시: 노사협의회 회의가 진행된 날짜와 시간을 기록합니다.
- 회의장소: 회의가 진행된 장소를 구체적으로 기재합니다.
- 보고사항: 회의에서 보고된 주요 사항을 요약하여 기록합니다.
- 협의사항: 노사 간 협의된 주요 안건과 그에 따른 논의 내용을 명확히 기재합니다.
- 의결사항: 회의에서 의결된 사항을 구체적으로 기록하며 해당 의결 사항이 어떻게 이행될 것인지에 대한 계획도 함께 명시합니다.
- 의결된 사항 및 그 이행에 관한 사항: 의결된 사항의 이행 여부와 그 진행 상황을 기록하여 전분기 의결 사항이 제대로 이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기타 참고사항: 회의 중 언급된 기타 참고할 만한 사항이나 특별한 내용이 있다면 이를 기록합니다. 전분기 의결된 사항의 이행사항도 함께 포함합니다.
- 근로자위원: 근로자를 대표하여 참석한 위원의 이름과 직위를 기록합니다.
- 사용자위원: 사용자를 대표하여 참석한 위원의 이름과 직위를 기록합니다.

* 작성 시 주의 사항
- 협의 내용 구체화: 협의된 사항과 그 결과는 구체적으로 기록하여 노사 간 합의 내용이 명확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이행 상황 명시: 의결된 사항의 이행 여부를 철저히 기록하여 이후 회의에서 이행 상황을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객관적이고 명확한 표현 사용: 회의록은 객관적이고 명확한 표현으로 작성하여 후속 회의나 조치 시 혼동이 없도록 합니다.